손흥민과 류현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입니다.
최근 손흥민 선수와 류현진 선수의 연봉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은데요, 손흥민 연봉, 류현진 연봉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손흥민 연봉 류현진 연봉
최근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류현진 선수의 연봉이 언급되어 화제인데요, 대한민국 스포츠 전 종목을 통틀어 연봉 1위라고 소개되어 화제입니다.
연봉이 얼마면 1위가 되고, 1위와 2위는 누군지 궁금해지는데요, 추신수를 통해 류현진의 연봉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추신수는 "국대에서 미국으로 간 사람은 몇 명 없는데, 현재 대한민국에서 모든 스포츠 선수 통틀어 연봉 1위"라며 손흥민은 약 109억 원이지만, 사부(류현진)은 220억 원, 약 2000만 달러라고 말했습니다.
대한민국 넘버원 투수인 류현진은 대한민국 최초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선발 투수로 역사에 남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추신수는 '류현진은 가족끼리 밥먹는 사이'라며 '본인과 비슷하게 사랑꾼'이라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류현진이 이어서 등장했는데요, 류현진은 'LA다저스 이적료 280억 원, 포스팅 비용 280억 정도를 팀에 줬다'고 말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하지만 조세금융신문에 따르면 류현진 연봉은 손흥민보다 많지만 실 수령액이 적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코로나19 여파로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연봉 수입이 작년보다 약 40% 수준으로 떨어진 것이 이유였습니다.
이에 따라 류현진 선수의 연봉은 220억 원에서 57억 원으로 줄어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출전 횟수에 따라 연봉이 결정되도록 계약이 된 것으로 짐작되네요.
몇 백억대 연봉이면 거의 평생 벌 돈을 일 년만에 번 게 아닌가 싶은데요, 대한민국에서 그런 인재가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는 점이 자랑스럽습니다.
손흥민 연봉, 류현진 연봉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앞으로도 뛰어난 활약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