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월 1일(화) 서민갑부에서는 정직한 중고차딜러 임재성씨가 소개되었다. 중고차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무료로 상담도 해주며 중고차를 정직하게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차량을 구매하길 원하지만 신차는 부담스럽고 중고차는 믿을만한 업체를 찾지 못해 고민인 분들이 많이 있을 거라 공감한다. 이번 글을 통해 임재성씨가 운영하는 중고차 매물 피해사례, 차 팔때 제가격 받는 방법, 허위매물 구분법, 중고차량 감별법, 침수차량 확인법 등을 알아보길 바란다.

중고차 매물 피해사례 및 임재성씨의 활약

입금 후 저가 차량 판매 유도 

초반에 소개된 피해 호소 내용은 소형 SUV를 구매하고자 하는 부부가 먼저 150만 원을 입금했는데, 이후 중고차 딜러가 보험료가 270만 원이 나오고, 입금한 150만 원은 취소가 불가하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딜러는 경차인 B차량을 사도록 유도하는데 실거래가보다 500만 원이상 비싸게 구매한 케이스였다. 

이러한 사연을 들은 서민갑부는 직접 구매자와 중고차딜러를 만나 중재를 도와주었고, 총 1,063만 원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게 해 주었다.

서명 미리 받고 임의 가격 책정

방송 중후반부에는 중고 승합차 구매 피해 내용에 대해 나왔다.

계약서에 미리 구매자 성함을 받고 딜러가 가격을 부풀려서 판매한 것이다. 계약서에 서명을 할 때는 내용을 꼼꼼히 따져봐야 하겠다. 

깨끗한 중고차 시장 만드는 데 일조한 임재성씨

사람들은 이런 임재성씨에게 피해를 호소하러 찾아온다.

 직접 통화를 진행하면서 심한 욕도 듣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피해 금액을 환수하기 위한 갑부의 노력은 깨끗한 중고차 시장을 만드는 데에 일조한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다.

차 팔때 가격 제대로 받는 방법(내차 팔기)

기존에 가지고 있던 차를 팔면서 새로 중고차를 구입하는 걸 보고 대차라고 한다. 임재성씨는 대차를 통해서도 수입을 벌어들이고 있었는데 차를 팔때 가격을 제대로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었다.  

부식될 만한 곳에는 차량용 붓펜으로 칠해주길 권장하고 있다.

브레이크 패드의 경우 소모품이기 때문에 감가 요인이 아니다. 어디에서 감가가 발생하는지 알면 가격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

상처가 한 면에 여러 개가 있더라도 감가는 하나로 처리된다. 부품 하나만 교체해서 해결된다면 그건 여러 곳에 상처가 있더라도 하나로 처리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자동차 성능 기록부를 발급받으면 내 차 상태를 공식적으로 확인받게 되므로 가격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

허위매물 구분법

2012년부터 인터넷 중고차 사이트를 통해 중고차 허위매물이 성행했고 피해자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그래서 임재성씨는 허위 매물을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었다.

카 히스토리에 들어가서 사고 이력을 조회하고 구입 여부를 판단하면 허위 매물을 구분할 수 있다고 한다. 카 히스토리 방문해보기

임재성씨는 퇴근하고 집에 와서도 허위매물 보는 정보를 공유하며 깨끗한 중고차 시장 조성에 힘쓰고 있다.

갑부의 비대면 자동차 팔기

고가의 자동차를 비대면에 판매하고 있는데 신뢰가 쌓이지 않으면 쉽게 할 수 없는 비대면 거래를 갑부는 해내고 있었다.

손님들은 갑부를 믿고 비대면으로도 중고차를 구매한다. 실제 방송에서 나온 손님은 사진이나 설명보다 실제 모습을 보고 더 만족한다고 평가했다.

갑부의 중고차 감별법

갑부는 중고차 구입을 한다면 외관 및 실내를 잘 점검하고, 누유, 누수를 체크하는 게 더 최고라고 말했다.

중고차딜러다 보니 중고차 잘 감별하는 방법도 알려주었다.

타이어 마모 상태를 동전 하나로 확인하는 방법이다. 동전이 들어가는 깊이로 교체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그러면서 정확하지 않은 감별법 3가지를 알려줬는데 참고하길 바란다.

배기구에 양말을 넣어 검게 변하면 엔진에 문제가 있다는 건 정확하지 않은 감별법이다.

차 밑에 신문지를 깔았을 때 기름이 떨어지면 차에 문제가 있다는 것도 정확하지 않은 감별법이다. 에어콘 물이 나오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이라 한다.

엔진 위에 물을 올려놓았을 때 물이 많이 떨리면 문제가 있다는 것도 정확하지 않은 방법이다. 

차량 컨디션은 핸들 위에 동전을 놓고 테스트해볼 수 있다. Rpm을 높였을 때 차량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동전이 떨어진다고 한다.

차량 문콕 보는 방법도 알려주었다. 앞쪽에서 보면 문콕이 잘 보이지 않으니 뒤에서 옆면을 살피면 좋다고 알려주었다.

뒤쪽에서 봐도 확인이 잘 되지 않을 경우엔 지폐를 비춰봐서 일그러짐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차가 처음 나올 때는 스폿 용접이라 해서 용접 간격이 일정한데 기사가 별도로 수리를 했다면 용접 부위가 다르게 나타난다고 알려주었다.

침수 차량 확인법

침수차라 의심되는 차는 트렁크 안 쪽에 위 사진과 같이 진흙이 묻어있을 수 있다.  

침수 차를 감별하려면 보이지 않는 부분을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알려주었다. 특히 아래 4가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한다.

에어컨을 켰을 때 냄새가 쾨쾨한지 확인한다.

앞 유리 루프 안쪽에 진흙이 묻어나오는지 확인한다. 진흙이 묻어나온다면 전체 침수됬던 차량일 가능성이 농후하다.

페달 부분 안쪽 전기선에 진흙이 묻어 있는지 확인한다.

트렁크 안쪽 옆 커버를 열고 진흙이 있는지 확인한다.

그래도 침수차가 염려될 경우엔 계약서 특이사항에 침수 차일 경우 100% 환불이란 조건을 부가하면 도움이 될 거라고 알려주었다.

서민갑부 임재성씨의 예상 연매출

서민갑부 임재성씨의 예상 연매출은 약 35억 원으로 성수기인 4월~9월에 20억 4천만 원, 비수기인 10월~3월에 14억 4천만 원의 매출이 나는 것으로 계산되었다.

서민갑부 임재성씨 중고차 업체 정보

소재지 : 서울 강서구 양천로 434 임카닷컴

연락처 : 010-9190-7930

임카닷컴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카페 

유튜브 채널 임카닷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