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 관련자료 모음(관세청, 수입금지품목)
직구를 한다면 관할기관은 어디고, 어떤 물품만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다. 그래서 관세청과 수입금지품목에 대해 자료를 모아보았다.
관세청
해외에서 물건을 들여올 때 통관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그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이 관세청이다. 해외를 직접 왔다갔다 하진 않지만 직구도 관세청을 통해 통관절차를 밟아야 물건을 받을 수 있다. 직구를 할 계획이고 하고 있다면 관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된 법, 지침 개정 사항 등을 확인해두면 좋을 것이다. 관세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세청 웹툰_해외직구 바로알기 1 해외직구로 산 물건, 얼마로 신고할까?
아래는 직구를 할 때 중요한 물건신고 절차 중 금액을 얼마로 신고해야 하는지에 대한 관세청 웹툰이다. 딱딱하게 지침으로 읽는 게 힘들다면 웹툰을 통해 보다 쉽게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어 가져와본다.
관세청 웹툰을 좀 더 보고 싶다면, 관세청 대표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복한 관문 : 관세청 대표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관세국경의 수호자, 대한민국 관세청입니다.
blog.naver.com
주요 수입금지 품목
온라인에서 파는 물품은 뭐든지 구매할 수는 있지만, 수입해 오는 과정에서 금지품목에 해당된다면 결국 받을 수 없게 된다. 상당히 많은 항목이 주요 수입금지 품목에 해당되므로 미리 파악해 둘 필요가 있다. 주요 수입금지 품목은 아래와 같이 주요 통관 불가 품목과 선적 불가 품목으로 나뉜다.
주요 통관 불가 품목
선적 불가 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