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뚜기에서 냉동피자가 여러 종류 출시되었는데요, 그중 개인적으로 불고기피자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오뚜기 불고기피자, 오뚜기 불고기피자 영양성분, 칼로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뚜기 불고기피자

오뚜기 불고기피자는 돌판오븐에 구워만든 불고기 피자로 지름 25cm의 레귤러 사이즈입니다. 가격은 5~6천원 대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개봉하면 위 사진처럼 토핑이 얹어져 있는 냉동피자가 모습을 드러내는데요, 치즈며 불고기며 토핑이 꽤 푸짐하게 올라간 모습입니다.

피자는 반으로 컷팅선이 나 있어서 반만 먹고싶을 경우에 크게 힘들이지 않고 분리할 수 있습니다. 2명이서 먹을 거라 비닐을 벗기고 통째로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오뚜기 불고기 피자는 오븐,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프라이팬 모두 조리가 가능한데요, 저는 오븐을 사용해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오븐에 넣기 전에 비닐은 꼭 제거해주어야 하며, 오븐팬에 피자를 놓고 230도로 예열한 오븐에 치즈가 녹을 정도로 10~12분 간 조리를 하면 됩니다. (1판 기준)

반만 조리할 경우 8~10분이면 적당하다고 알려줍니다.

비닐을 조심스럽게 벗겨내니 위와 같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토핑이 따로 놀지 않도록 피자 위에 말끔히 올려줬습니다.

집에 매립형으로 마련된 오븐이 있어서 자주 활용하는데요, 피자를 익히는 데도 제격입니다.

온도는 230도, 11분 30초로 설정했습니다. 피자가 돌아가면서 점점 열을 받기 시작하는데요, 10분 이상 기다려야 해서 다른 일을 하고 있습니다.

11분 30초간 열을 받은 피자는 상당히 맛있게 익어서 나왔습니다.

둥근 나무 도마에 놓고 6등분을 해 줬습니다. 성인 어른이 먹기엔 6등분 해서 먹으면 가장 적당한 것 같습니다.

피자를 자를 때 쓰는 전용 둥근 칼로 최대한 균등한 크기로 자른 모습입니다. 둥근 칼이 없다면 일반 식칼로도 충분히 자르실 수 있습니다.

피지 하면 빠질 수 없는 게 콜라와 파마산 치즈, 핫소스인데요, 파마산 치즈는 빼고 집에 있는 스프라이트와 파파이스 핫소스를 가미해 먹기로 했습니다.

핫소스가 없어도 충분히 맛은 좋지만, 약간은 밋밋할 수 있어서 핫소스를 한번씩 뿌려 먹는 것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피자 단면은 꽤나 두꺼운 편입니다. 1.5cm 정도 되는 것 같네요.

냉동피자임에도 상당히 수준급의 맛을 느낄 수 있어 먹는 동안은 냉동피자인 줄 모르고 먹었습니다. 

토핑으론 옥수수콘, 피망, 버섯, 양파 등 다양하게 들어가 있어서 식감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오뚜기 불고기피자 영양성분, 칼로리

오뚜기 불고기피자는 한 판에 396g이고 150g당 420kcal입니다. 총 1,108kcal로 계산되네요.

영양성분은 나트륨 2,030mg, 탄수화물 129g, 지방 44g, 콜레스테롤 90mg, 단백질 48g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한 판을 혼자 먹는다면 하루 먹을 나트륨을 다 먹게 되는 셈이네요. 그리고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의 비율이 높아서 좋은 거 같습니다.

냉동식품이지만 트랜스지방은 들어있지 않으니 그 부분은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오뚜기 불고기피자, 오뚜기 불고기피자 영양성분, 칼로리에 대한 후기를 남겨봤는데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수준 급의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뚜기 불고기 피자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