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엔픽플에서 골프보험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엔픽플 홀인원보험 김국진홀인원보험 등 관련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엔픽플 홀인원보험 김국진홀인원보험
홀인원(hole in one)은 골프 선수가 한 타에 공을 홀에 넣는 일을 말하는데요, 경기에서 홀인원이 나오면 기사가 날 정도로 이슈거리가 되곤 합니다.
홀인원이 될 확률이 그만큼 낮다는 건데요, 골프 관련 블로그에 따르면 홀인원이 될 확률은 아마추어의 경우 파3에서 12,500분의 1, 프로의 경우 파3에서 3,000분의 1 정도로 매우 희박합니다. 파4의 경우 5,850,000분의 1로 급격히 줄어듭니다. 파4는 4번만에 넣는 코스인데 한 번에 넣는다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듯 합니다.
그런데 재미있게도 이렇게 홀인원을 해낼 경우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보험상품이 생겨 골퍼들의 흥미를 끌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엔픽플에서 출시한 홀인원보험인데요, 김국진이 광고 모델로 등장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요지는 월 2천 원의 보험료를 내고 홀인원을 치면 상금 2백만 원을 준다는 건데요, 골프에 자신있으신 분이라면 상당히 매력적인 조건입니다. 하지만 2천원에 천 배를 곱해야 2백만 원이니, 홀인원 할 확률이 천 분의 1이하는 되어야 가입자가 유리할 수 있는데 프로가 3천분의 1로 파3 홀인원을 해내는 점을 감안한다면 가입자에게 확률적으로 유리한 조건은 확실히 아닌 거 같습니다.
거기에 상금에 따른 기타소득세 22%를 차감 후 받기 때문에 실제로는 2,000,000 x (1 - 0.22) = 1,560,000원을 받게 되는 셈입니다.
홀인원을 여러번 해도 매번 200만 원을 주는 조건 등 세세한 내용은 따져봐야겠지만 보험자는 절대 손해볼 딜을 제시하지 않는다는 점은 염두해 두는 게 좋겠네요.
엔픽플 홀인원 보험은 엔픽플 홀인원 신청자라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간단한데요, 엔픽플 앱에서 홀인원회원권 신청을 누르고 홀인원 신청 후 홀인원에 도전합니다. 홀인원을 했을 경우 인증 후 상금을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엔픽플 홀인원보험 김국진홀인원보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