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승강기 안전관리법에 의해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의 준정부기관입니다. 승강기안전공단 정기검사 안전수칙 등 관련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승강기안전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 승강기를 운영하는 운영주체, 안전관리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공공기관입니다.
승강기안전공단 민원센터는 1566-1277입니다.
승강기민원24에서 각종 승강기 검사 및 행정민원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종 승강기 검사 및 행정민원 관련 정보 문자안내(별도신청 시)
- 승강기의 모든 민원을 한 곳에서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One-Stop 기능 제공 : 검사일정 확인 및 변경, 보완기간 연장, 합격증명서 및 승강기번호판 재발급, 안전관리자 선임 및 해임 등
- 모든 민원신청 건에 대한 진행현황 및 처리결과 실시간 제공
- 각종 서식 및 증명서 발급 : 세금계산서, 납부계좌확인서, 수수료납부 및 접수확인서, 검사일정 안내문, 검사결과통보서(사본) 등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안전수칙
승강기안전공단에서 알려주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안전수칙입니다.
- 엘리베이터 안전수칙 : 문에 손대지 않기, 문에 충격 가하지 않기, 갇힘 시 탈출하지 않기
- 에스컬레이터 안전수칙 : 손잡이 잡기, 걷거나 뛰지 않기, 노란 안전선 안에 탑승하기
승강기 정기검사
승강기를 정기검사는 1년에 한 번은 받아야 하는데요, 승강기민원24에서 승강기 검사신청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승강기 검사일정(변경) 안내, 승강기 검사실시결과 안내, 승강기 검사만족도 설문참여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승강기 검사일정(변경) 안내
승강기 검사일정(변경) 안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승강기 검사일정(변경) 안내]
귀 건물의 승강기 검사일정을 알려드립니다.
승강기에 대한 정확하고 효율적인 검사를 위하여 설치/수시검사의 경우에는 제조회사의 검사담당자, 정기검사 및 정밀안전검사의 경우에는 유지관리회사의 자체점검자가 입회하여 검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승강기검사 시 하중시험이 필요한 경우 분동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안내번호 : ***
■ 신청접수번호 : *** *** ***
■ 건물명 : ***
■ 건물주소 : ***
■ 검사종류 및 대수 : 정기검사 / 1대
■ 검사실시예정일 : 20**. ** . ** 일
■ 유의사항
- 부득이한 사유로 해당 일자에 수검이 어려운 경우 검사실시예정일 5일 전까지 승강기민원24(http://minwon.koelsa.or.kr)를 통해 검사일정 변경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자세한 내용는 승강기민원24 안내 참고)
- 검사일정 변경일자가 검사처리기간(설치/수시검사 15일)을 초과하는 경우 고객의 요청에 의해 처리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 문의전화 : ** ** 지사 **) ** **
■ 기타 안내사항
- 승강기 검사는 "승강기 설치검사 및 안전검사에 관한 운영규정 제5조 및 제11조의 규정"으로 정한 방법에 따라 수행하고 있으며, 정상적인 승강기 검사수행 중 발생한 부품 손상은 공단의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리오니 검사 전 노후 부품의 경우 자체점검을 통해 부품의 손상을 예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승강기 검사실시결과 안내
승강기 검사실시결과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승강기 검사실시결과 안내]
귀 건물의 승강기 검사실시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고객안내번호 : ***
■ 신청접수번호 : *** *** ***
■ 건물명 : ***
■ 건물주소 : ***
■ 검사종류 및 대수 : 정기검사 / 1대
■ 검사실시일자 : 20**. ** . **
■ 검사성적서 및 합격증명서 배송지 : *** *** , 관리주체
- 배송예정일은 제작기간과 배송기간을 감안하여 최대 10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검사합격증명서를 승강기의 내부나 외부에 부착하시기 바라며, 부착하지 않을 경우에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발생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승강기 검사만족도 설문참여 안내
승강기 검사만족도 설문참여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승강기 검사만족도 설문참여 안내]
안녕하세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는 보다 나은 검사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검사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총 5문항)
■ 온라인 설문참여 : ***
"승강기 안전수칙 준수, 안전한 일상 첫걸음"
건물명 ***
건물주소 *** *** ***
고객님 안녕하세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는 보다 나은 검사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검사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매월 설문 응답자 중 50분을 추첨하여 모바일 쿠폰을 보내드리오니 바쁘시더라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공단의 서비스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럽다.
- 10점 9점 8점 7점 6점 5점 4점 3점 2점 1점 0점
2) 공단 직원의 고객을 대하는 태도는 친절하고 만족스럽다.
- 10점 9점 8점 7점 6점 5점 4점 3점 2점 1점 0점
3) 다른 공공기관의 서비스와 비교할 때 공단의 서비스는 만족스럽다.
- 10점 9점 8점 7점 6점 5점 4점 3점 2점 1점 0점
4) 공단의 업무수행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진다.
- 10점 9점 8점 7점 6점 5점 4점 3점 2점 1점 0점
5) 공단의 서비스를 이용 후 승강기 정기검사에 대해 신뢰감을 갖게 되었다.
- 10점 9점 8점 7점 6점 5점 4점 3점 2점 1점 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