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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안내

코로나 19로 소득 감소를 보전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에 대한 소개와 함께 FAQ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http://wiss.seoul.go.kr)

신청기간 : 2020. 03. 30(월) ~ 05. 15(금) 18시

-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동주민센터 방문하여 접수하고자 할 경우 4.16(금)부터 가능하다.

신청대상 :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 2020. 3. 18(수) 0시 기준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지급은 가구단위로 이뤄진다.

- 기존 정부지원 혜택을 받은 가구는 제외된다. (코로나 19 지원가구, 긴급 복지 수급자 등) 세부내용은 신청서를 참조하면 된다.

참고사항 : 기간내 신청한 유자격자는 모두 지원대상이다. 즉, 선착순으로 지원하여 소진시 지원을 못 받는 게 아니다. 기간내 신청만 하면 적격 판정이 나면 지원받는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순서

 

 

 

5부제 신청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출생년도 마지막 숫자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1988년 생은 수요일, 1994년생은 목요일에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5부제

문의처는 다산콜센터 120이며, 365일 24시간 통화가 가능하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FAQ

서울특별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화면. 좌측 하단에 자주묻는 질문에서 FAQ를 확인할 수 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자주묻는 질문을 클릭하면 아래의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따로 문의하지 않고도 알 수 있다. 

-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는 어떻게 올려야 하나요?
- 동의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작성 예시)?
- 집에 프린터가 없어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를 출력할 수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세대주 이름으로 신청해야 하나요?
- 실명인증에 계속 실패합니다.
- 고령·장애로 컴퓨터 사용이 어려워요. 대신 신청해주세요.
- 파일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 신청완료 했는데 수정/취소하고 싶습니다.
- 7인 이상 가구인 경우 신청을 어떻게 하나요?
- 동거인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주소 입력 시 실제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입력하면 되나요?

답변 확인 바로가기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자주묻는 질문

 

univ.jinhakapp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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