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갑부 310회에선 천안에서 반품마트를 운영하는 갑부가 소개되었습니다.
서민갑부 반품마트, 서민갑부반품매장, 천안 포엠텍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서민갑부 반품마트 서민갑부반품매장 천안 포엠텍
황무지를 노다지로 바꾼 반품마트 갑부의 연 매출 10억원의 비밀이 공개되었습니다.
이형신씨는 서민갑부 제작진에게 제보를 했는데요, 본인이 간판이나 이정표도 하나 없어 찾아오기도 힘든 곳에서 연 매출 10억을 올리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서민갑부 제작진은 이형신씨 매장을 방문했는데요, 매장 안을 둘러보니 가전제품을 파는 대형마트 같은 풍경입니다.
손님이 드문드문 찾아왔는데요, TV를 알아보고 있는 손님에게 자세히 설명을 해 줍니다.
TV를 판매해서 한 번에 2,300,000원의 매출을 올립니다. 실제 인터넷 최저가와 비교해보니 20% 가량 저렴한 걸로 확인되었습니다.
갑부의 매장에서 효자 상품으론 1위가 TV, 2위가 에어프라이어, 3위가 냉장고라고 합니다.
가전제품을 판매하면 매출 올리는 건 수월히 가능할 거 같은데요, 한 손님은 새 냉장고를 알아보러 왔다가 너무 싸서 다른 것까지 사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냉장고, 식품건조기, 전자레인지, 전기 무릎 담요, 발매트까지 한 번에 50만 원을 결제하고 나갑니다.
얼마나 싸기에 이렇게 충동구매를 할 정도일까요?
제작진이 가격을 비교해보니 2018년 출시된 UHD 165cm(65인치) TV는 시세보다 30%가량 저렴했고, 2018년형 IH 압력밥솥와 스마트 냉장고는 50%, 무선 청소기는 65% 가량 저렴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난로나 전기포트 등도 15%에서 70%까지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판매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 갑부는 반품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반품 제품은 초기 포장 및 출고, 반품 과정 중 발생하는 실수로 인해 기능에는 이상이 없지만 외관상 문제가 발생한 제품입니다.
반품 제품을 매입하여 정가보다 저렴하게 파는 게 갑부의 전략이었네요.
갑부는 부피가 큰 반품 제품들을 넓은 공간에 적재해 놓고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보여준 제품만 3,000개나 된다고 합니다.
그 뿐 아니라 추가로 고가의 상품은 따로 내부에 보관하며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재고를 쌓아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저렴한 부지를 매입한 게 현명한 선택이었네요.
계절가전 창고와 대형 가전 창고, 매장 및 생활용품 창고로 구성된 갑부의 매장입니다. 재고 자산만 5억원을 차지할 정도네요.
갑부는 어떻게 헐값에 사서 판매하는지도 보여줬습니다.
대당 7,700원 하는 전기난로를 295대 매입했는데요, 불량 제품이라 우선 싸게 매입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불량 제품을 하나하나 열어보고 어떤 부분이 불량인지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매입한 가전제품은 소비전력이 1,500W였는데요, 전원을 켜고 동작시켜보면서 소비전력에 맞게 와트가 잡히는지 먼저 확인하는 모습입니다.
유심히 살펴보다 전원 부분에 우그러짐을 발견했는데요, 가벼운 결함 같으면 결함 내용을 표시 후 재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판매가 불가할 정도의 불량도 있는데요, 그것도 버리는 게 아니라 보관하고 있다가 다른 부품 교체 시 활용합니다.
갑부의 손을 거쳐 새 상품으로 태어난 모습입니다.
갑부는 그렇게 7,700원에 매입한 불량 제품들을 본인이 가진 기술로 수리하여 개당 40,000원에 팔 수 있었습니다. 마진율 80%, 약 천만 원 정도의 이득을 확보한 셈이네요.
갑부는 또 다른 반품 마트에 제품을 납품하여 추가 소득을 벌어들이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반품마트 갑부 형신 씨의 2020 예상 연 매출은 10억 원 정도로 추산되었습니다.
갑부는 또 선풍기를 매입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겨울에 여름 상품을 매입하고 여름에 겨울상품을 매입해야 대량으로 싸게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일종의 이월상품 저가 매입이라 볼 수 있겠네요.
그렇게 한 겨울에 갑부의 창고에 선풍기가 가득 찼습니다.
갑부는 가전제품 외에도 많은 종류의 잡화들까지 취급하고 있어 제품의 스펙트럼이 넓습니다.
신발부터 계산기, 유모차까지 왠만한 상품은 다 있는 거 같네요.
갑부의 반품마트는 AS까지 지원합니다.
반품마트이다보니 아무래도 고장에 대한 염려가 있을 수 있는데요, 갑부는 TV를 팔기 전에 에이징 검사를 거쳐 내보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갑부의 든든한 지원군은 아들인데요, 제품 배송 및 설치를 맡아 관리하고 있습니다.
갑부의 반품마트에서 구매한 전자제품은 6개월까지 AS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불량품이라도 함부로 버릴 게 없는 게 이렇게 AS라도 들어오면 이상없는 부분만 불량에서 빼서 교체해주면 되기 때문이네요.
반품 마트 갑부 형신 씨는 성공의 3가지 가치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흠이 있는 제품 안에서 가치를 찾아내는 형신 씨는 본인을 만나 빛나게 될 제품들을 기다립니다.
서민갑부 반품마트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호명 : 포엠텍
위치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도감1길 20-10 (도하리 387-1) 포엠텍
연락처 : 0507-1301-9615
영업시간 : 매일 08:00 ~ 17:00 (일요일, 공휴일 정상영업)
서민갑부 반품마트, 서민갑부반품매장, 천안 포엠텍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렴하게 가전제품을 구입하고자 하신다면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