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모음

화성 일차전지 공장 아리셀 화재 배터리 전지 주식 박순관

by 꿀팁 정보 이슈 모음 2024. 6. 24.

화성에 소재한 아리셀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22명이 사망하고 8명이 부상하는 등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실시간 뉴스를 통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세요.

 

화성 공장 화재 실시간 현장 보러가기

 

화성 일차전지 공장 아리셀 화재

 

 

아리셀은 일차전지 및 이차전지 제조, 도소매, 무역(수출입), 전기, 전자공학 연구 등에 종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에스코넥 계열사로 매출액이 20%씩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아리셀은 2020년 5월 13일 설립되어 사원 수는 53명, 매출액은 2022년 기준 48억 원을 육박했습니다(출처 : 사람인)

아리셀

 

아리셀 주소는 화성 서신면 전곡산단12길 33으로 아리셀과 에스코넥전곡사업장이 소재해 있습니다.

아리셀

 

아리셀 화재로 인해 사망 22명이 확인되었고 그 중 외국인이 20명, 한국인 2명입니다. 오전 10시 반 쯤에 리튬전지 공장에 큰 폭발과 함께 유독가스가 퍼져나왔습니다. 

 

업체 11개 가운데 3동 2층에서 불이 시작되었습니다. 2층에는 리튬 배터리 3만 5천 개가 보관되어 있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목격자의 진술에 따르면 '배터리 공장이니까 배터리가 터지고 사람 비명소리도 다 들렸다, 2시간 동안 터졌다'고 현장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사고 당시 해당 건물에는 67명이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배터리 화재는 물로 진화가 어려워 4시간 40분 만인 오후 3시가 넘어서야 큰 불길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아리셀 화재

 

사고에 의한 것인지 방화에 의한 것인지 당국에서 수사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는데요, 배터리가 모아져 있는 곳이라면 화재에 굉장히 주의했을 것인데 이렇게까지 크게 번질 걸 보면 인재가 아닐까 추측이 오가고 있습니다.

 

아리셀 배터리 전지

불이 난 공장은 리튬1차 전지를 제조하는 공장으로 리튬 배터리 완제품이 3만 5천 개 정도가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리튬이온배터리에 불이 붙으면 열 폭주현상과 함께 다량의 불산 가스가 발생합니다.

 

아리셀 배터리는 의료장비, 군용장비, 각종 산업제품 등 전반적인 수요에 맞게 공급되고 있습니다. 적용분야는 스마트미터기, 석유가스, 위치추적장치 RFID, 가전기기, 의료기기, 군용시스템, CCTV, 톨게이트 PASS, GPS 등입니다.

아리셀 배터리
아리셀 배터리

 

 

 

아리셀 주식 주가

아리셀의 모기업인 에스코넥은 코스닥 상장사입니다. 화성 화재 발생 당일 주가가 22.51% 하락하였고, 1,460원에 마감했습니다.

 

에스코넥 종목 토론실에서는 실시간으로 글이 올라왔는데요, '사장은 회사 매각해서 보상해주면 된다', '내일 시초가에 언능 매도하시길', '안티 알바들이 쫙 깔렸다' 등의 의견이 올라왔습니다.

 

에스코넥은 아리셀 자회사를 운영하면서 계속되는 대규모 손실을 겪어왔어야 했는데요, 한 기사에서는 박순관 대표가 지분이 있기 때문이라고 풀이하고 있었습니다.

 

아리셀 박순관

박순관은 에스코넥 대표이사 회장입니다.1998년 삼영코넥을 설립했습니다.

 

아리셀 박순관

 

화성 일차전지 공장 아리셀 화재 배터리 전지 주식 박순관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화재로 인해 더 다치는 분들이 없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더보기

 

냉풍기 라이센 에어쿨러 냉풍기 에어쿨러 알아보기

냉풍기 라이센 에어쿨러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기간 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5만 원 상당의 15엽 선풍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늦기 전에 서둘러 구입하세요! 냉풍기 라이센 에어쿨러 보러가기

platform-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