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모음

프리키 데스데이 영화 알아보기

by 꿀팁 정보 이슈 모음 2020. 11. 24.

프리키 데스데이는 미국에서 개봉한 공포, 코미디 영화입니다. 

한국에서는 11월 25일(수)에 개봉할 예정으로 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입니다.

프리키 데스데이 주요정보

프리키 데스데이는 평범 이하, 존재감이 제로인 고등학생 밀리가 우연히 중년의 싸이코 살인마와 몸이 바뀌게 되면서 일어나는 예측불가 호러테이닝 영화입니다.

호러테이닝이라 하면 호러와 엔터테이닝의 합친 말로, 공포와 코미디가 결합되었다는 뜻입니다.

몸이 바뀌었는지 눈빛부터 다르네요.. 살인마의 정신이 들어가면 어떻게 되는지 공포스러우면서도 궁금합니다.

프리키 데스데이는 한국 팬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제목이라고 합니다. 크리스토퍼 랜던 감독이 앞서 제작한 해피 데스데이의 차기작이어서 프리키 데스데이라고 지어진 거라고 하네요.

다른 제목 후보로는 '귀하신몸에! 누추한놈이?', '킬러 인 미', '싸이코등학생', '내 부캐는 싸이코'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 중에 크리스토퍼 랜던 감독은 직접 프리키 데스데이를 선택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봐도 프리키 데스데이가 맘에 드네요. 다른 제목들은 너무 한국식이거나 식상한 느낌이 듭니다.

프리키 데스데이 배우 및 제작진

프리키 데스데이에서 주연은 빈스 본(부처 역), 개서린 뉴튼(밀리 역)이 맡았습니다. 빈스 본이 싸이코 살인마인거 같네요.

조연으론 셀레스트 오코너(닐라 역), 우리아 쉘톤(부커 역), 미샤 오쉐로비치(조쉬 역), 앨런 럭(플래처 역), 케이티 피너런(코랄 역), 미첼 후그(에반 역) 등이 출연합니다. 

감독은 크리스토퍼 랜던으로 '해피 데스데이 2유'(2019), '해피 데스데이'(2017) 등의 감독, 각본을 맡았었습니다. 파라노말 액티비티 시리즈에서도 감독 및 각본을 했었네요. 주로 공포물을 다루시는 분입니다.

프리키 데스데이 평점 및 리뷰

해외에서 프리키 데스데이에 대한 평가는 웃기고 신선하다, 신박하다, 천재적인 괴물이다 등으로 흥미롭게 나왔습니다.

기자, 평론가 평점은 중간 정도로 나타났습니다. 명작들을 샘플링해 만든 군더더기 없는 팝콘무비라는 호평도 있었지만 취향도 구리다, 패닉 앳 더 디스코라니 라며 낮은 평점을 주기도 했네요.

프리키 데스데이 상영시간표

프리키 데스데이는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 cgv 등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상영관 많은 순으로 보자면 롯데시네마에서 더 많이 상영하고 있네요.

예매순으로 보니 30대 여성이 많이 예매한 편입니다.

 

프리키 데스데이 영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예고편이 상당히 스릴이 있으면서도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 본편이 더욱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