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켓몬이 최근 다시 유행을 타고 있는데요, 특히 포켓몬카드 등급표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켓몬카드 등급표 포켓몬카드 시세 사이트 포켓몬카드 시세 등 관련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포켓몬카드 등급표 포켓몬카드 시세 사이트 포켓몬카드 시세

포켓몬카드 한 팩에는 랜덤으로 5장의 카드가 들어있는데요, 많이 구입할수록 같은 카드가 나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포켓몬카드 등급표는 아래와 같이 70종 + ???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C(커먼), U(언커먼), R(레어), RR(더블레어), RRR(트리플레어), SR(슈퍼레어), HR(하이퍼레어) 순으로 나오기 쉽다고 합니다. 커먼(Common)은 영어 의미 그대로 평범한 카드이고, 언커먼(Uncommon)은 '평범하지 않다', 레어(Rare)는 '드물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먼부터 트리플레어까지는 몇 가지의 카드가 있는지 알려주지만 그보다 높은 등급인 SR, HR는 몇 가지가 있는지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포켓몬카드의 등급표는 카드 하단에 알파벳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29/070 C'라고 적힌 부분에서 C는 볼드체(진하게) 표시가 되어 있네요. 가장 흔한 카드 커먼입니다. 그리고 커먼에서 보통 한 단계 진화한 카드가 U(언커먼) 마크를 달고, 트레이너스 카드 또한 U마크를 달고 나옵니다. 레어 카드 이후로는 아래 사진을 통해 보시는 게 빠를 거 같습니다.

포켓몬카드가 희귀한 게 있다 보니 그런 카드만 따로 판매하는 사이트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kindle shop

가디안HR빛을 삼킨 어둠 킨들샵 등급HR 가격40,000원

www.mtgkindleshop.com

몇 천원에서부터 몇 만원 짜리도 보이고 다양하네요. 희귀한 포켓몬카드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한번 위 사이트를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포켓몬카드 등급표 포켓몬카드 시세 사이트 포켓몬카드 시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