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온 카트라이더가 최근 서비스 종료 예정을 발표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술렁이고 있습니다. 카트라이더 섭종 카트라이더 섭종 날짜 카트라이더 섭종 보상 등 관련 내용을 모아봤습니다. (참고 : 김성회의 G식백과)
카트라이더 섭종 카트라이더 섭종 날짜 카트라이더 섭종 보상
카트라이더는 한때 스타크래프트의 점유율도 깨뜨릴만큼 인기를 높였던 레이싱 게임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인기는 점차 사그라들었지만 K-레이싱 게임의 터줏대감이라는 절묘한 위치선정은 두터운 매니아층을 보유할 정도로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0년대 들어 넥슨은 카트라이더 페이즈2에 돌입, 킬링타임 전략을 썼습니다. 카트라이더 평균 플레이 시간이 10~30분인 것을 감안하면 올바른 전략을 쓴 거 같습니다.
모바일 게임과 유사하게 게임 운영과 마케팅 전략을 수정하고 진입장벽 대폭 완화, PC방 프리미엄 혜택 강화 등을 통해 꾸준히 접속할 유인을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출시 15년 만인 2019년 카트라이더 프로 리그가 떡상하면서 카트라이더 역주행 신화까지 쓰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카트라이더가 섭종(서비스 종료)를 한다는 기사가 12월 9일 한 언론사 단독 보도로 나왔습니다. 내년 상반기를 끝으로 서비스 종료를 하게 된다는 충격적인 내용이었는데요, 프로리그도 하고 있고 다른 게임도 잘 운영하면서 카트라이더 서비스종료를 왜 하느냐에 대해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카트라이더 섭종으로 섭섭해 할 필요는 없는 거 같습니다. 18년이나 된 카트라이더에 이것저것 업데이트를 덕지덕지 붙이면서 코드가 어지럽게 얽히고 섥혔기 때문에 넥슨은 2016년부터 카트라이더 후속작 개발을 예고했고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내년 1월 12일 출시, '지스타서 미리 만나세요'라고 공지했던 것입니다.
전작과 후속작의 공존이 좋지 않다고 본 것이기도 한데요, 사실 섭종 확정 소식이 들리지 않았다 뿐이지 카트라이더 구작의 섭종을 예상하는 의견과 기사들은 많았습니다.
이번에 출시할 카트라이더 드래프트는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플랫폼, 플스, 엑박을 포함한 콘솔까지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입니다. 그로 인해 카니발라이제이션이 발생하고 구작은 결국 섭종의 길로 들어서지 않겠냐는 의견이 지배적인 것이지요. 하지만 사견을 덧붙이자면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II가 공존하듯 카트라이더 드래프트와 카트라이더가 공존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카트라이더 섭종 카트라이더 섭종 날짜 카트라이더 섭종 보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카트라이더 재밌게 했었는데 섭종된다면 왠지 아쉬울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