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모음

아침마당 박지후 도전꿈의무대 그 또한 내 삶인데

by 꿀팁 정보 이슈 모음 2024. 6. 17.

최근 아침마당에서 박지후 씨가 출연해 멋진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아침마당 박지후 도전꿈의무대 그 또한 내 삶인데 등 관련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아침마당 박지후

 

아침마당 박지후

박지후 씨(39세)는 '노래는 나의 버팀목'이라는 제목으로 무대 앞에 섰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고단한 인생 역정, 노래가 있어 살아왔습니다. 박지후입니다. 저는 사실 지금도 제가 왜 이렇게 살아야 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의 부모님은 두 분다 가요제에서 수상하셨고 노래를 하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어릴 때에 부모님은 이혼을 하셨고 저는 중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혼자 살게 되었습니다. 아버지가 방을 하나 얻어줬는데 말이 방이지 지옥 같았습니다."

 

"찬 겨울에는 밖에서 자는 것 같았습니다. 보일러는 안 들어오고 창문으로 전선이 들어와서 창문도 열려 있었습니다. 모든 것을 다 꺼내서 껴입고 덜덜 떨면서 잤습니다. 더 큰 문제는 선배들로부터 학교 폭력을 상습적으로 당했습니다. 제가 혼자 사는 것을 안 불량한 선배들이 제 방에서 술도 마시고 자신들의 아지트로 삼았습니다. 그러다 제가 못 오게 하자 상습적으로 폭력을 행사했습니다."

 

"당시 세상에서 저를 보호해 줄 사람은 단 한명도 없었습니다. 정말 하루하루 사는 게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그만 살아야겠다는 생각까지 했습니다. 그때는 잃을 게 없으니까 아무 것도 무서울 게 없었습니다. 단지 제가 가장 두려웠던 때는 이제 노래를 못하면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이 들 때였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혼자 살면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강원도 원통의 시골 다리 밑에서 밤새 노래를 부르고 아침이 되면 집에 가서 교복으로 갈아있고 학교를 갔습니다. 인생을 막 살 수도 있었지만 노래를 부르기 위해 반듯하게 살자고 다짐했습니다."

 

"그러나 학교 폭력을 도저히 견딜 수 없어서 고등학교 2학년 때에 결국 자퇴를 했습니다. 그 후 인테리어, 보도블럭 교체, 대리운전 등 안해본 것 없이 살았습니다. 또 각종 가요제에 나가서 상도 받고 밤무대에서도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런데 5년 전 그만 성대를 다쳐서 노래를 부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제가 살면서 가장 힘들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다 작년 초에 성대 폴립 수술을 받았는데 다행히 감사하게도 소리가 다시 나왔습니다."

 

"그래서 노래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정말 지금도 제가 왜 혼자 살게 되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나이를 먹으면서 부모님도 무슨 사연이 있으셨겠지 라는 생각으로... 오늘 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인 노래를 멋지게 부르겠습니다."

 

아침마당에 나와서 이렇게 자신의 인생사를 고백한다는 게 쉽지 않은 일인데 많은 응원을 보내고 싶습니다.

 

아침마당 박지후 노래

박지후 씨는 조용필의 그 또한 내 삶인데 (임보경 작사, 오석준 작곡, 오석준 편곡)을 열창했습니다.

 

 

더보기

그 또한 내 삶인데 가사 보기

 

작은 창에 기댄 노을이
남기고 간 짙은 고독이
벌써 내 곁에 다가와
더없이 외로워져
손 내밀면 닿을 듯한
추억이 그림자 되어
지친 내 마음 위로해 주고
다시 나를 살아가게 해
계절 따라 피어나는
꽃으로 세월을 느끼고
다시 고독이 찾아와도
그 또한 내 삶인데

손 내밀면 닿을 듯한
추억이 그림자 되어
지친 내 마음 위로해 주고
다시 나를 살아가게 해
라라 라라라라 라 라라
라라 라라라라 라 라
라라 라 라라
라라라 라라 라라라 라라 라
더는 사랑이 없다 해도
남겨진 내 삶인데
그것이 내 삶인데

 

아침마당 박지후 도전꿈의무대 그 또한 내 삶인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앞으로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래봅니다.

 

관련 글 더보기

 

전국 노래자랑 신청 방법 일정 알아보기

전국 노래자랑 신청 바로가기 전국 노래자랑 2024년 일정 바로가기 전국 노래자랑 신청 방법 일정 알아보기  전국 노래자랑은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10분에 방송하는 음악 프로그램입니다. 처

platform-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