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유튜브 등에서 소개되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건강식품이 있는데요, 바로 솔땡 맥주효모입니다. 솔가에서 내놓은 맥주효모인데요, 솔땡 맥주효모 맥주효모 효능 솔가 맥주효모 가격 등 관련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참고 : 유튜브 채널 SOSO TV)

솔땡 맥주효모 맥주효모 효능 솔가 맥주효모 가격

맥주효모는 스피루리나, 클로렐라와 함께 3대 기능식품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과거 독일의 맥주 공장 노동자들의 풍성한 머릿결 비결이 맥주효모 때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맥주효모에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작용 없이 섭취할 수 있으나 통풍 환자의 경우 인과 핵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효모를 먹으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경우를 제외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맥주효모입니다. 마시는 맥주에는 없는 맥주효모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주효모 효능 

1. 탈모방지

맥주효모 효능으로 많이 알려진 것이 바로 탈모 방지인데요, 맥주효모에는 모발 생성시 단백질 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 B군 비오틴과 모발 단백질을 구성하는 시스틴, 메티오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 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2. 변비 해소

맥주효모에는 장내 유익균이 비피더스균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 및 장 건강에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건강을 지키는 데도 좋은 식품입니다.

 

3. 면역력 강화

맥주효모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이 우리 몸속에 침입한 병균을 사멸시키는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며 활성화된 면역 세포가 병원균을 직접 잡아먹거나 항체를 생성해 면역력을 증진시킵니다.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 잔병 치레가 잦거나 감기에 자주 걸리는 경우 베타글루칸을 섭취하여 면역력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4. 천연 비타민B 풍부

맥주 효모에는 풍부한 천연 비타민B가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 비타민B1 함량이 높습니다. 우리 몸에서 비타민B1이 부족하면 무기력, 각기병, 피로, 신경통증,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부족해지지 않도록 영양소를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1은 피로 축적 방지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5. 당뇨 및 혈당조절

맥주효모에 함유되어 있는 GTF-크롬은 혈당조절 인자로 인슐린을 감지해 인슐린과 세포를 결합시킵니다. 또한 인슐린의 활성을 높여주어 혈당을 정상화시키는데 좋습니다. 당뇨가 걱정된다면 맥주효모를 먹어보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6. 핵산풍부

핵산은 면역세포의 생성을 도와 면역력을 증진시키며, 피부 및 모발 생성을 촉진해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며, 빈혈 환자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7. 간 건강

맥주 효모에 함유된 BCAA 아미노산은 간질환 환자들의 회복식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셀레늄은 간이 지질화되는 것을 막아 간 건강을 높여줍니다. 

8. 다이어트

맥주 효모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로 영양소 섭취가 부족할 때 맥주 효모를 먹어주면 고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맥주 효모는 100g당 356kcal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플레인 요거트 등에 섞어 먹으면 공복감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9. 식물성 단백질

쇠고기에는 100g당 16.1g의 단백질이 닭고기는 100g당 17.1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나 맥주 효모에는 100g당 50에서 55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가장 우수한 식물성 단백질로 손꼽힙니다.

10. 소화촉진

맥주효모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소화 촉진 뿐만 아니라 위액 분비를 촉진하고 위점막 세포 재생도 활성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평소 식사할 때 소화불량이 있으시다면 병원 치료와 함께 맥주 효모를 섭취하는 방법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솔땡 맥주효모 솔가 맥주효모 가격

맥주 효모에 대한 효능을 들으니 안 먹으면 손해일 정도인데요, 맥주 효모도 많은 브랜드가 있지만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솔가에서 내놓은 맥주효모가 유명합니다.

솔가-맥주효모
솔가 맥주효모

솔가 맥주효모는 위와 같이 400g 들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마치 작은 분유통 같기도 합니다. 영어로는 Brerwer's Yeast Power로 크게 5가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 Premium : 엄선된 퀄리티의 프리미엄 맥주 효모
  • Natural : 자연 그대로의 맥주 효모
  • Unflavored : 맛을 높이기 위한 첨가물을 넣지 않음
  • Unsweetened : 달게 만들기 위한 첨가물을 넣지 않음
  • Unfortified : 인공적으로 영양을 보강하기 위한 첨가물을 넣지 않음

(해석은 개인의 주관이 일부 포함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채식주의자들에게도 적합한 솔가 맥주효모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도 함께 살펴봤습니다.

솔가-맥주효모
솔가 맥주효모 성분구성표

위 성분구성표를 살펴보니 30g의 분말에 단백질이 무려 13g이나 포함되어 있다는군요. 근력을 키우시는 분이라면 솔가 맥주효모로 효과를 보실 수 있겠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효능도 알았고 솔가 맥주 효모의 특징도 가볍게 알아봤으니 이제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솔가 맥주효모 400g 기준 가격은 1만원 중반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배송비까지 고려한다면 1만원 후반에서 2만원대에 구입하실 수 있겠습니다. 솔가 맥주효모 검색결과 확인

 

솔가 맥주효모 : 네이버쇼핑

'솔가 맥주효모'의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shopping.naver.com

 

솔땡 맥주효모 맥주효모 효능 솔가 맥주효모 가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맥주효모로 다이어트도 탈모도 모두 해결받으시길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