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씨가 훈훈하게 다가오면서 숨겨왔던 뱃살도 슬슬 모습을 드러내야 하는 때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고계신 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가비팩트공액리놀레산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가비팩트공액리놀레산 공액리놀레산 부작용 공액리놀레산 효과 등 관련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가비팩트공액리놀레산 공액리놀레산 부작용 공액리놀레산 효과
가비팩트공액리놀레산이라니 이름도 긴데요, 가비팩트 + 공액리놀레산으로 나눠서 이해하시면 편하겠습니다. 공액리놀레산은 과체중인 성인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액리놀레산은 약자로 CLA라고 칭하기도 하는데요, Conjugated Linoleic Acid의 이니셜을 따서 CLA가 됩니다.
공액리놀레산과 함께 식사조절, 운동을 병행할 경우 체지방 감소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출처 : 네이버 건강백과)
가비팩트에서 만든 공액리놀레산에는 이뿐 아니라 아연(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음)과 알로에 전잎(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음)도 들어있어 그 효과가 더욱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공액리놀레산 효과
공액리놀레산은 체지방률 감소외에도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 기초대사량 증가
- 복부전후직경(SAD) 감소
- 체질량지수(BMI) 감소
복부전후직경(SAD)는 허리둘레와 동일하게 측정하는데요,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숨을 내쉰 뒤 바닥과 복부 사이의 높이를 측정합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키에 몸무게가 늘어날 때 커지는 수치입니다. 신장과 체중 조건에 따른 일반적인 수치가 아래 표에 나와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체질량 지수(BMI, Body Mass Index)는 비만의 정도를 판단하는 데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지표로 체중(kg) / 신장(m)2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BMI가 25 이상이면 질병의 사망률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니 관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가비팩트공액리놀레산 효과로 이러한 수치들을 관리할 수 있다니, 꽤 매력적인데요?!
가비팩트공액리놀레산에는 이 외에도 보이차, 키토산, 레몬밤, 흰 강낭콩,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의 부원료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공액리놀레산 부원료
한 블로그 글에 따르면 공액리놀레산은 식품으로 섭취할 경우 식품 함유량보다 높은 보조제의 형태로 복용할 때에도 대체로 부작용 없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또 다른 글에 따르면 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으나 '다만 그 효과가 마법의 약처럼 크지 않다'는 점만 알고 있으면 크게 기대도 실망도 없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마치 하루에 밥을 세 수저 덜 먹은 것처럼 만들어준다고 한다네요.
또한 CLA도 천연 상태의 C9, T11 CLA 섭취는 부작용이 없는 반면 고함량의 T10, C12 CLA는 동물 및 인간실험에서 간지방, 당뇨, 대사증후군, 인슐린 저항성, HDL 콜레스테롤 저하, 산화성 스트레스 등의 부작용이 있었다고 합니다(출처 : 네이버 블로그 스피릿박서's World)
가비팩트의 CLA는 세계적인 CLA 원료사 독일 프리미엄 토날린 CLA 정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천연과 고함량을 50:50씩 함량하고 있습니다.
가비팩트공액리놀레산 공액리놀레산 부작용 공액리놀레산 효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공액리놀레산을 적절히 활용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