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푸는 MBC every1에서 방영중인 '한국은 처음이지' 예능에 출연하고 있는 핀란드 남성입니다.
빌푸는 한국인 아내와 결혼했는데요, 빌푸의 직업과 빌푸 아내의 직업에 대한 내용을 모아봤습니다.
빌푸 직업
'한국은 처음이지'가 방영되면서 빌푸의 직업이 무엇인지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빌푸는 음식을 맛있게 먹는 먹방으로 활약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자신의 직업을 공개하지 않아 일각에서는 개인 SNS에서 힌트를 얻고 있습니다.
빌푸의 개인 SNS에는 '보트운전사 빌푸'라고 태그되어 있는데요, 이를 단서로 볼 때 보트 운전이나 배 정비와 관련된 일을 하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다른 한편으론 빌푸가 전공한 심리학과 관련된 일을 하지 않을까 하는 추측도 함께 생겨나고 있습니다. 한국이라면 전공에 맞는 직업을 택하는 경우도 많아서 해당사항이 안 되겠지만, 핀란드는 교육수준이 한국보다 높으니 그럴 수도 있겠네요.
과거 방송에서 나온 바로는 친구인 빌레가 빌푸에 대해선 예전에 수구 선수였다고 언급한 적은 있었다고 합니다. 운동 계열로도 충분히 다부진 몸을 갖고 있지 않을까 추측해 볼수도 있겠습니다.
아니면 한국살이를 하면서 이직 준비를 하고 있을 지도 모르겠네요, 대학원 준비라던지, 창업 준비라던지 등등을 후보로 올릴 수도 있겠습니다.
빌푸가 먹방으로 활약하는 모습을 보니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면 금방 구독자 수가 늘어날 거 같기도 하네요. 이에 대해서 김준현도 '맛있는 녀석들'에 게스트로 초대해줬으면 좋겠다, "먹방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달라'며 추천하기도 했었습니다.
먹방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다면 예능에 나와서 인지도도 얻고 youtube 광고도 되고 일석이조가 되겠습니다.
아무튼 타지에 와서 이렇게 방송까지 나오기가 쉽지 않을텐데 음식도 가리지 않는 게 대단합니다. 핀란드 사람 중에선 한국에 대해 잘 아는 순위로 따지자면 상위 0.1% 안에도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빌푸 아내 직업
빌푸 아내 류선정(38)은 한국인으로서 빌푸보다 6살이 많은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빌푸 아내의 직업에 대해선 비교적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류선정은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증권사에서 근무하다 과감히 퇴사한 후 핀란드 교육체계에 몰입했습니다. 그리하여 2013년 핀란드 교육학 석사에 입학 후 2015년 한국-핀란드 교육연구센터를 설립해 운영 중에 있습니다.
한국-핀란드 교육 연구가로서 2019년에 '청춘 세계로가다'에 출연하기도 했었습니다. 한국과 핀란드의 교육 연결센터가 없다는 걸 알고 한번 시작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빌푸 직업과 빌푸 아내 직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빌푸와 류선정은 3년 전 페트리의 소개로 만났다고 합니다. 빌푸는 류선정에게 스위티라고 부르며, 류선정은 빌푸에게 베이비라고 하는 모습을 보니 아름다운 커플인 거 같네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