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마고치는 1996년 일본의 반다이와 주식회사 위즈가 만든 장난감으로 손에 잡히는 자그만 기계 안에 가상의 애완동물을 키우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다마고치가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죠르디 다마고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죠르디 다마고치 조르디 다마고치
죠르디 다마고치는 빙하에서 떠내려온 공룡 죠르디(JORDY)가 취업을 꿈꾸며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갈 수 있도록 육성하는 게임입니다.
죠르디는 카카오에서 만든 캐릭터로 죠르디 말고도 팬다 주니어, 스카피, 케로 & 베로니, 앙문드, 콥 & 빠냐가 있습니다.
빙하에서 떠내려온 공룡이 취업에 도전한다니 약간 우습기도 한데요, 현 시대의 세태를 알려주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빙하에서 떠내려온 캐릭터라면 옛날 둘리도 생각납니다.
죠르디는 탄생 후 총 3단계의 성장을 하게 됩니다.
죠르디의 성장 단계 : 빙하기 - 노멀기 - 아르바이트기 - 취업(엔딩)
어떻게 키우느냐에 따라 하게 될 아르바이트와 취업도 달라지는데요, 죠르디의 성장을 돕는 6종의 미니게임으로 죠르디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하다가 싫증이 날 수도 있겠지요..? 아무래도 가상의 애완캐릭터기 때문에 그럴 수 있는데요, 돌보기를 게을리 할 경우 다시 퇴화(?)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죠르디는 정해진 시간에 맞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죠르디가 취업해서도 백수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돌봐줘야 한다네요.
죠르디의 직업은 농부, 선생님, 야구선수 등등으로 추측됩니다. 아기자기하게 움직이는 모습에 어른들은 레트로의 재미를, 아이들은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겠습니다.
죠르디 다마고치는 본체와 실리콘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라 더욱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네요~~
죠르디 다마고치는 12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일반판매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1차 사전예약 당시 가격은 죠르디 다마고치 본체가 29,800원, 죠르디 다마고치 실리콘 케이스가 14,900원에 예약구매 할 수 있었습니다. 합쳐서 44,700원이나 하네요...
가격은 변경될 수 있으니 구매 가능일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다이몰 죠르디 다마고치, 조르디 다마고치에 대한 내용을 모아봤는데요, 크리스마스 선물로 또는 레트로 감성을 느껴보길 원하는 어른들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