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트초이카 만화영화 알아보기
필자가 만화영화를 챙겨보는 시절은 이미 지났지만, 필자가 어릴 때 봤던 만화영화와 비슷한 소재의 애니메이션이 요즘 아이들에게도 통하고 있는 게 신기했다. 그 중에 하나가 바이트초이카라는 만화영화다.
포스터만 봐도 단 번에 자동차 경주와 관련된 애니메이션임을 알 수 있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나무위키에서 참조했다.
남자아이들의 시선을 끄는 건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듯 하다. 자동차, 로봇(변신 가능해야 함), 팽이(탑블레이드 등).. 이와 관련해서 필자가 어릴 때 본 애니메이션으로 기억남는 건 사이버 포뮬라, 로봇수사대 K캅스 등이다.
바이트초이카와 다른 점이라면 사이버포뮬러는 직접 레이싱을 펼치는 내용이고, 바이트초이카는 레이싱카를 경주시키는 방식이다. 참고로 로봇수사대 K캅스는 경찰차 등이 로봇으로 변신하여 악당들을 무찌르는 내용이다. 자동차라는 공통분모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이 꾸준히 방영되고 있는 점이 당연한 것 같으면서도 그 일관성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이름마저 생소한 인기 만화영화 바이트초이카에 대해 좀 더 알아봤다.
바이트초이카 관련 정보(유래, 제작사 등)
바이트초이카는 영어로 Bite Choicar로 초이카 레이싱이 유행하고 있는 시대적 배경에서 초이카 그랑프리에서 승리를 거머쥐기 위해 수 많은 소년, 소녀들이 경쟁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직접 세팅한 초이카로 레이싱에 참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이점으로 꼽힌다.
제작사는 (주)초이락컨텐츠팩토리로 (주)손오공에서 기획 및 제작 부분이 분사되어 설립된 회사이다. 2007년 창립되었고 유튜브를 통해 홍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초이카라는 명칭은 사명 초이락컨텐츠팩토리에서 유래한 것으로 짐작된다.
바이트초이카 등장인물
바이트초이카에는 차신(주인공), 천흑호, 오금성, 테리 왕, 이건우, 베리, 진홍주, 크리스, 차연두, 정바로, 헥터, 제시킴, 아이작, 서세인, 다크솔져스 보스가 등장인물로 나온다. 그리고 등장인물에 따라 초이카 이름도 같이 나오는데 스톰본(차신), 블랙 하울링(천흑호), 골디온(오금성), 레니어스(테리 왕), 제피로스(크리스), 아그니온(진홍주), 윙코베트(정바로), 컬버린(헥터), 디스페이터(제시킴), 스카이번(아이작), 쉐도우 베히모스(서세인)이다.
첫 화에는 차신과 천흑호의 대결부터 시작된다. 이후 에피소드는 등장인물들이 한 명씩 나오면서 스토리가 전개되고 있다.
바이트초이카 방영시간
정규방송은 SBS에서 토요일 아침 7시 15분에 방영한다. 그리고 일요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에도 투니버스, 재능티비, 애니맥스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