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신산업은 자동차 차체 중 일부를 핫스탬핑 공법으로 경량화시켜 만든 제품을 자동차 차체 부품업체에 납품하는 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12월 7일(월)에 명신산업이 코스피에 상장되어 거래가 시작되었는데요, 명신산업 상장, 명신산업 주가, 명신산업 관련주 엠에스오토텍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명신산업 상장
명신산업이 상장 첫날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명진산업은 1,572만 8,791주를 공모했고 공모희망가 및 공모금액은 각각 6,500원, 1,022억 원으로 제시되었습니다.
수요예측 경쟁률은 1,1967대 1, 청약 경쟁률은 1,373대 1로 높은 경쟁률을 보여줬습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 테슬라 부품주로 주목을 받으며 코스피 역대 최고 공모주 경쟁률을 기록한 것인데요, 상장 직후 이른바 '따상'으로 직행했습니다.
명신산업이 핫스탬핑 기법으로 제작한 차량용 외장 부품은 테슬라 뿐 아니라 현대자동차와 같은 국내 자동차 업계에도 납품되고 있습니다.
명신산업 주가
명신산업의 상장 첫날 거래모습입니다. 12월 7일(월) 10시 전에 이미 30%까지 상승했습니다. 하루만에 상승할 수 있는 만큼은 다 상승한 셈입니다.
명진산업 상장에 대해 투자자들의 전망이 아직 낙관적임을 방증해주는 흐름입니다. 종목토론에서도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명신산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는 입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 기아차 위탁 생산 수요 증가 예상 / 테슬라 전기차 생산 증대 / 군산GM공장 인수 / 핫스탬핑 공법(철제 경량화)는 세계적 추세로 전기차 및 수소차 업체들의 필연적 선택 등이 확인되었습니다.
반대로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술이 유니크하지 않음 / 부품회사라 원청회사에 종속적 관계(언제든 변경될 수 있음) / 기관, 외국인 매도 및 연기금 매수 등이 확인되었습니다.
아직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가 우세한 편인데요, 네이버 종목토론실 및 경제 뉴스, 주식 단톡방 등에서 실시간으로 관련 대화들이 오가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한편 명신산업의 기관 의무보유확약 세부내역도 유의해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총 신청수량 대비 30.6%가 6개월 이내 명신산업 기관 의무보유확약 주식수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확약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인 상장 후 15일, 1개월, 3개월, 6개월엔 주가가 하락할 수도 있겠네요.
명신산업은 2012년 시설자금 사용계획은 위와 같이 확인되었는데요, 북미 글로벌 전기차 제2거점 공장 설비 투자 내용입니다. (출처 : 뉴스웨이 / 자료 DART)
2021년에 설비라인, 유틸리티를 증설한다는 건 그만큼 공급 물량이 확보되었기 때문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유추해봅니다.
명신산업 관련주 엠에스오토텍
엠에스오토텍은 명신산업의 모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의 그룹사로 명신산업황성, (주)명신산업, (주)명신, (주)명신 군산, MSB(브라질법인), MSI(인도법인), MSU - (주)심원 미국법인, MSC - (주)심원 상숙법인, MSC - (주)심원 남경 법인, MSS - (주)심원테크가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의 주가는 1만원 대에 머물러 있는데요 12월 7일(월) 주가는 전일대비 800원 가량 하락한 상태입니다.
명신산업이 따상을 기록한 것에 비하면 의외의 결과가 아닌가 생각되기도 하는데요, 명신산업의 따상을 엎을만한 자체적인 악재가 있었는지, 작전주가 얽혀 있는 건지 이유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앞으로의 추이가 어떻게 흘러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명신산업 상장, 명신산업 주가, 명신산업 관련주 엠에스오토텍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투자에 참고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