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며칠간 수면패턴이 깨져서 어떻게 개선할까, 원인은 뭘까 생각해봤는데요,

아무래도 추운 날씨 때문에 이불 밖으로 나가는 게 힘들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영하의 날씨가 계속 이어지다 보니 집안에도 추위가 감도는데요,

보일러를 떼우려니 또 비용이 고민되고

침대 안이 제일 따뜻하네요.

아침에 할 일이 많은데 이불에서 일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변화시키고자

노트북을 가져왔는데 적은 수면 시간에도 그나마 눈을 떠서 키보드를 두드릴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잠을 또 깨우려면 운동량을 늘리고 궁극적으론 타인과 지켜야 하는 약속(출근)을 만들어내는 게 좋겠지만

천천히 생각해보기로 하고 플랫폼 구축, 스마트스토어와 블로그 연계 등 수익구조부터 탄탄히 만들어나가는 걸 목표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우상향 그래프이긴 하지만 만족스런 수준은 아닙니다. 하루 투입 시간에 비하면 시급 2,500원 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만 1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수익이 본업이 될 만큼 나오지 않다 보니 그거 해서 언제 돈 버냐 등 구박에도 할 말이 없어지네요.

월 100을 목표로 달렸지만, 아직 반에도 못 미치는 수준... 1일 1포를 꾸준히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우선 그건 아니었고, 정체기에서 결국 1일 다포 등 여러 시도 중에 방문자 수는 많이 올랐습니다.

결국 글을 쓸 때 집중력과 전문성을 갖고 키워드 잡고 양질의 글을 다량 베포해야 하는데, 체질이 받쳐주지 않네요. 진입장벽도 낮아서 애드센스 대란 이후 블로거도 많이 생기고 있고.. 내외부적 요인으로 수익 상승 각도가 낮은 거 같습니다.

꾸준히 하는 게 답일까도 싶지만.. 생계를 위해 다른 업을 시작한다면 지금 현재 스케줄에는 조정이 들어가야 되겠네요. 이대로라면.

메인 블로그가 그래도 오래되서 그런지 지수도 높고 잘 버텨주니 계속 키우면서 서브는 정말 서브로 1일 1포정도로 유지해야 할 거 같습니다. 그건 3월 말경이면 확정될 거고...

그 전에 적은 시간 고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다면 모르겠지만 현재로선 그렇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정말 게속해서 연구해야 되는 것 같네요. 수익 인증 하시는 분들, 일 100 ~ 500씩 찍으시는 분들 부러우면서도 대단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