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좋은 건강보조식품 (2) - 오레가노 오일(Oregano oil)
두번째 건강보조식품은 오레가노 오일(Oregano oil)이다. 오레가노 오일(Oregano oil)은 여러 형태로 판매되고 있지만 필자가 먹고 있는 것은 알약 형태로 되어 있어 먹기가 편하다.
제조사는 여러 업체가 있지만 필자가 구입한 곳은 나우푸드(Now food)사이며, 한 통에는 90개의 연질 알약(softgel)이 들어있다. 락토페린(Lactoferrin)은 캡슐(capsule)이라고 썼는데 캡슐(capsule)은 겉면이 젤라틴이나 식물성재료로 만들어진 것이고, softgel은 캡슐(capsule) 안에 오일이 들어있을 때 사용하는 단어라고 한다. Enteric coated라고 표시되어 있어 찾아보니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특수한 외피를 사용했다고 한다. 성분은 오레가노 오일(Oregano oil)이 주로 들어있지만 생강 오일(Ginger oil), 회향 오일(Fennel oil)도 소량 들어있으니 혹시 이러한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참고하기 바란다. 가격은 한 통에 약 1만 원 전후로 형성되어 있고, 이 건강보조식품 또한 해외 직구로 구매해야 한다. 한 알당 가격은 약 110원으로, 락토페린(Lactoferrin)보다 5배 가량 저렴하다. 효능에 대해선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면 될 거 같다. 오레가노 오일 효능
오레가노의 영양학적 효능은 무엇일까요?
단순히 요리에 사용되는 것 뿐만 아니라 오레가노는 신체에 있어 필수적인 비타민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기사를 통해서 가장 주요한 5가지의 영양학적 효능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korean.mercola.com
면역 체계에 도움을 주는 산화방지제 역할 등 5가지의 효능이 있는데 가장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감기 또는 독감과 같은 호흡기 질환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코로나19가 폐로 들어갔을 때 폐렴처럼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고, 이로 인해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오레가노 오일(Oregano oil)을 꾸준히 복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 오레가노 오일(Oregano oil)은 치료에도 효과가 있지만 유럽 등 다른 국가에서는 향신료로도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한 알 크기는 15x5x5mm 정도로 작은 편이다. 필자도 꾸준히 오레가노 오일(Oregano Oil)을 섭취하고 있는데 섭취 후 조금 지나면 다른 건강보조식품과는 다르게 오일 향이 목구멍으로 올라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그 느낌이 2~3시간 정도 지속되는데 경우에 따라 거부감이 느껴질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다. 용법은 하루에 1~3알 정도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코로나19를 예방하고 걸리더라도 확산을 막고자 섭취하게 된 건강보조식품으로 두 가지(오레가노 오일, 락토페린)를 소개했다. 확실한 해결을 위해선 병원을 방문해야겠지만 여의치 않은 상황 발생 시 이러한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한다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