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좋은 건강보조식품 소개 (1) - 락토페린(Lactoferrin)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사그러들고 있는 추세지만, 아직 완전히 잡히진 않았다. 필자가 살고 있는 지역의 감염자 수는 심각할 정도로 많은 건 아니지만 대구에 사는 확진자들이 진료받을 곳이 부족해 자가격리하고 있는 점을 볼 때 예방 차원에서 미리 준비해 둘 필요성은 있다고 판단했다. 만일 확진자 수가 급격하게 늘어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집 안에서 그나마 버틸 수 있는 상비약이나 건강기능식품이 필요할 것이다. 그래서 필자가 현재 복용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두 가지 소개해보고자 한다. 첫번째는 락토페린(Lactoferrin)이라 불리는 식품이다.
락토페린(Lactoferrin)
이 제품의 제조사는 자로우포뮬러스(Jarrow Formulas)사로 해외직구로만 구입할 수 있다. 한 통에 60알이 들어있고, 한 알당 250mg의 락토페린이 들어있다. 온라인 가격은 약 3만원 초반대로 형성되어 있다. 60알이면 한 알에 500원이 넘는데, 비교적 비싼 건강기능식품에 속한다. 그럼 어떤 건강개선효과를 제공하는지 살펴보았다. 우선 전면부에 'Supports Healthy Immune Function*' 이라고 되어 있다. 건강한 면역 기능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건강한 면역 기능을 어떻게 지원하는지에 대해선 아래 링크에 들어가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락토페린(Lactoferrin) 링크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
출처 : 농생명과학연구정보센터 '락토페린' 의 산업화 락토페린(Lactoferrin)자연 상태에서는 젖소의 초유와 사람의 초유에만 들어 있는 강력한 항바이러스, 항균성 물질이다. 철분이 결합된 단백질로서 철분을 화합하고 유리하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즉 흡수된 철분과 결합함으로써 세균 번식에 필요한 철분 공급을 차단하여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결합된 철분은 체내 모든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는 촉매 작용을 한다. 질병 감염ㆍ악성 종양ㆍ에이즈ㆍ암의 예방 역할을
www.bioin.or.kr
효능을 간단하게 요약해보자면, 락토페린(Lactoferrin)은 강력한 항바이러스, 항균성 물질로서,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세포에 산소공급을 촉진하는 역할을 해서 질병 감염ㆍ악성 종양ㆍ에이즈ㆍ암을 예방하는 물질이라고 한다. 항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코로나19 바이러스에도 충분히 역할을 할 것이라고 판단된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완전히 없애주진 못하더라도 바이러스가 몸에 퍼지는 속도를 늦추는 작용을 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
복용법은 하루에 한 알을 음식과 함께 먹거나 건강관리 전문가의 지도 하에 섭취하라고 되어 있다. 필자는 식후 물과 함께 거의 매일 복용하고 있다. 한 알 크기는 약 25x5x5mm 정도로, 삼키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다.